본문 바로가기
fg
눈재수술 정보★

뒤트임재수술로 밑트임효과까지 과하지 않게 변화 주는 방법

by 지오성형외과의원♥ 2026. 4. 3.
뒤트임재수술로 밑트임효과까지, 과하지 않게 변화 주는 방법

 

 

 

 

 

뒤트임 수술을 받고난 후 생각했던 만큼 큰 변화가 느껴지지 않아

당황스러움을 느끼신 분들이 있습니다.

분명 수술을 받았는데도 눈 길이가 그대로인 것 같거나

시간이 흘러 다시 원상태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 반대로 과하게 벌어진 것 같아 오히려 어색함이 들 때도 있죠.

 

이럴 때 뒤트임재수술을 고민하게 되지만,

이미 한 번 절개를 했을 뿐더러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재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다시 받는다고 해서 더 좋아질 거라는 보장도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재수술이라고 해서 단순히 수술을 한 번 더 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와 재수술을 할 수 없는 경우 역시 존재합니다.

더불어 재수술을 받으면

동시에 밑트임효과(눈꼬리 내려감)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뒤트임재수술은 이럴 때 받아야 합니다.

 

 

 

 

재수술을 고민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이 있습니다.

첫째로, 수술을 받은 이후에도 변화가 느껴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눈 구조상 뒤쪽의 뼈 부분까지는 확장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점을 고려하다 보면 수술 이후에도 변화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술받은 게 티가 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둘째로, 시간이 흘러 수술 부위가 다시 붙는 경우입니다.

뒤트임은 눈꼬리 쪽 점막과 피부를 분리하게 되면서 이루어지는데

회복 과정에서 다시 붙게 된다면 수술 직후보다

눈꼬리 길이가 줄어든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다시 열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정확한 진단을 통해 원인과 조직 상태를 살펴

뒤트임재수술 진행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셋째로, 과도하게 확장된 경우입니다.

뒤트임 수술 이후 눈꼬리가 너무 많이 내려갔거나,

뒤쪽의 흰자가 과하게 드러나 오히려 부자연스러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재수술 상담을 받으러 오시지만

이런 경우에는 뒤트임 복원으로 가는 것이 맞습니다.

 

재수술, 즉 다시 하는 수술이라 하여 눈을 더 키우는 것이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서 결막이 너무 많이 드러났다거나

눈꼬리가 디귿자 모양이거나

수술 흉터가 너무 심한 경우에는

앞에서 먼저 말씀드렸듯이 뒤트임 복원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눈꼬리 뒤쪽이 뾰족해야지만 재수술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길이만 보는 것이 아니라, 눈의 전체 균형을 파악해야 합니다.

눈의 균형과 상태가 우선이기 때문에 무리한 재수술을 강행하지 않습니다.

 

 

뒤트임재수술, 밑트임효과도 함께?

 

 

 

 

뒤트임재수술에서 중요한 것은 현재의 눈 구조에 따라

수술의 진행 여부와 효과, 한계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눈꼬리는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습니다.

점막과 결막, 주변의 조직 등이 복합적인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한 번 수술을 하셨다면

조직의 상태가 수술을 하기에 여유롭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재수술을 무리하게 진행하려고 하면

오히려 이후 눈의 깜빡임 등 기능적인 불편함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간혹 재수술과정에서 밑트임효과의 여부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뒤트임수술 작업 중에는 눈꼬리를 내려주는 과정이 포함되는데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눈 밑트임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리해서 밑트임효과를 더 주기 위해 추가 수술을 진행한다면

비용적인 문제도 발생할 뿐더러

눈동자 밑이 비는 삼백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지_오*성_형_외_과에서는 뒤트임수술만을 통해서

눈꼬리가 내려가는 밑트임효과까지 얻는 것을 권장합니다.

 

뒤트임재수술은 원래 목적인 눈 길이를 늘려 준다거나

눈꼬리 내려줌의 효과가 충분하지 않다고 느낄 때

다시 그 효과를 생성하기 위해 행하는 수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과정에서 밑트임이 되는 효과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무리해서 밑트임까지 함께 진행한다면

눈의 전체적인 균형이 무너지고 눈 밑 흰자가 과도하게 드러나

뒤트임 복원까지 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재수술 과정에서 눈꼬리를 내려주는 것이 곧 밑트임이기 때문에

재수술을 받은 이후에 눈 밑이 너무 덮이지는 않을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재수술을 받을 때에는 밑트임뿐만 아니라

다른 눈 수술 여부와 관계까지 함께 파악해야 합니다.

쌍꺼풀 수술, 앞트임 등과의 조합에 따라서 눈의 인상이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재수술은 전체 눈매의 흐름을 정돈하는 개념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재수술, 회복 과정

 

 

 

 

재수술의 소요시간은 1시간~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실밥은 수술 후 6~7일 째 되는 날에 제거하며

실밥 제거 후에는 3일 뒤부터 가벼운 화장과 일상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 한 달간은 피부 조직과 근육이 안정화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수술 부위를 건드리거나 하는 불필요한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뒤트임재수술 회복 과정에 대한 이해 역시 중요합니다.

뒤트임은 회복 기간에 조직이 안정되는 시간을 거쳐야 합니다.

너무 이른 시기에 재수술을 결정하면 미처 자리잡지 못한 조직이 다시 건드려지기 때문에

수술 결과에 대한 예상이 쉽지 않습니다.

재수술의 시점은 뒤트임 수술 후 최소 6개월 뒤로 잡는 것이 안전합니다.

처음 수술이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해서

재수술에서 더 큰 기대를 안으면 오히려 실망이 더해질 수 있습니다.

수술이 가능한지, 한계치는 어느 정도인지

충분한 설명을 들은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수술의 작업 과정은 그저 눈꼬리를 좀 더 트여 주는 수술이 아닙니다.

변화가 모자랐거나, 혹은 과했거나

시간이 흘러 피부 조직이 원래 상태로 돌아온 것을 다시 맞추어 주는 작업입니다.

그렇기에 재수술이 고민되신다면

확장보다는 균형에 초점을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재수술이 전부 똑같이 진행되는 것은 아니며,

모두가 큰 변화를 얻는 것도 아닙니다.

자신의 현재 눈 상태를 파악한 뒤 그에 걸맞는 방향으로 재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지 눈을 더 크게 만들기 위한 수술이 아닌

이미 변화한 눈의 밸런스를 좀 더 찾아주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재수술을 원하신다고 하여 무조건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눈꼬리 끝 부분의 모양과 피부 조직의 변화,

이전 수술 흉터의 크기와 강도 등까지 정확하게 파악하여

재수술의 여부까지 확실하게 알려드린 뒤 수술의 진행 유무를 결정합니다.

재수술은 이미 변화가 완료된 눈을 조금 더 고치고 수정하는 단계입니다.

단순히 크기만 키우는 것이 아닌, 마치 원래의 모습처럼 자연스럽게

여러분의 눈매를 교정해드리겠습니다.

지_오*성_형_외_과에서 여러분의 소중한 두 눈이

과하지 않고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댓글